초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회복한 지난 7일 서울 광화문사거리에 시민들이 마스크를 벗고 출근을 하고 있다. [뉴시스]
초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회복한 지난 7일 서울 광화문사거리에 시민들이 마스크를 벗고 출근을 하고 있다. [뉴시스]

13일은 전국이 다소 추운 날씨를 나타내겠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평년보다 2~4도 가량 낮겠다"고 내다봤다.

강풍으로 인해 체감 온도는 더 하락하겠다. 서울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도, 체감온도는 영하 6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측된다..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으로 날씨는 대체로 쾌청하겠다. 다만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으로 구름이 많고,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는 오전에 잠깐 비 또는 눈 소식이 들려오기도 하겠다. 그 밖에 중부 내륙과 전라 동부 내륙, 경북 북부 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혹은 '좋음' 수준의 농도를 띠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3도, 수원 0도, 춘천 -3도, 강릉 2도, 청주 1도, 대전 -2도, 전주 0도, 광주 0도, 대구 1도, 부산 2도, 제주 6도 등으로 관측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7도, 인천 6도, 수원 7도, 춘천 7도, 강릉 9도, 청주 8도, 대전 8도, 전주 8도, 광주 9도, 대구 10도, 부산 11도, 제주 12도 등으로 집계된다.

기상청은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9~13m/s로 강하게 불것으로 예상된다"며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