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섭단체 대표연설 하는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교섭단체 대표연설 하는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3일 더불어민주당이 국가 원수에 대한 모독을 문제 삼아 자신을 국회 윤리위에 제소하기로 한 것에 관해 “윤리위 제소는 한마디로 견강부회(牽强附會)”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대신 전하는 야당 원내대표에 대한 제소는 국민을 제소하는 것이고, 야당 원내대표의 입을 틀어막는 것은 국민의 입을 틀어막는 것”이라며 “국가원수 모독이라는 것 자체가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 밝혔다.

이어 “어제 여당이 제 원내대표 교섭단체 연설에 대해 역대 최악이라고 평가했지만 국민들께서는 역대 최고로 속 시원했다고들 해주신다”며 “저는 어제 여당의 태도를 보면서 정말 귀를 닫는 정부·여당이라는 생각을 했다. 국민들 목소리에 전혀 관심 없고 오만과 독선의 민낯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고 비난했다.

그는 “김영삼 전 대통령이 ‘닭 모가지를 아무리 비틀어도 새벽은 옵니다’라고 하신 말씀이 생각난다”며 “정권이 아무리 국민 목소리를 틀어막아도 국민의 분노는 분출되기 시작한 것이고, 이 정권이 이렇게 귀를 닫으면 국민에게 멀어지는 길을 재촉하는 것”이라고 경고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여야 4당이 선거제 개혁안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 안건)으로 처리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만약 헌정사상 유례없는 선거법을 패스트트랙으로 올린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저지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대한민국 국회는 정말 그 앞날을 가늠할 수 없는 길로 갈 것”이라며 다시 생각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