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가 13일 웨스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테라'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가 13일 웨스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테라'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새로운 맥주 브랜드를 출시하고 맥주시장 탈환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맥주와 완전히 차별화된 원료, 공법을 적용한  ‘청정라거-테라(TERRA)’를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라틴어로 '흙', '대지', '지구'를 뜻하는 ‘테라’는 전세계 공기질부문 1위를 차지한 호주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의 맥아만을 모두 사용하고,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담았다.

하이트진로는 초미세먼지 경보가 일상화돼 청정, 자연, 친환경 등에 대한 갈망이 커지고 있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맛을 실현해서 대중성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뒀다.

신제품 '청정라거-테라'는 호주 골든트라이앵글(AGT: Australian Golden Triangle)의 맥아만을 사용해 원료부터 차별화했다.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은 호주 내에서도 깨끗한 공기, 풍부한 수자원, 보리 생육에 최적의 일조량과 강수량으로 유명하고, 비옥한 검은 토양(Black Soil)이 특징이다. 

‘청정라거-테라’는 오는 21일 첫 출고 이후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 유흥 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출고가격은 기존 맥주와 동일하고 알코올 도수는 4.6%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치열한 경쟁과 수입맥주의 파상공세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주류소비문화에 적응하지 못해 맥주시장 점유율이 하락하며 그동안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야했다"며 "하이트진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어렵고 힘들었던 맥주사업에 마침표를 찍고자한다. 반드시 재도약의 틀을 마련하려고 한다"고 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하이트진로의 새로운 상징과도 같다. 개발부터 출시까지 많은 임직원들이 심혈을 기울여왔다"며 "그동안 혼신의 힘들 다해 노력한만큼 좋은 결실을 맺을수 있도록 일선 영업사원은 물론 임직원들이 신제품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영목 홍보팀 상무는 "6년만에 신제품 맥주를 선보이게 됐다. 제품을 선보이기까지 많은 고민과 노력이 있었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경재력 키워드는 '청정라거'다. 100% 리얼탄산으로 맥주에서 기대할 수 있던 강점들을 최대한 누릴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그동안 토종 주류기업의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시장 트렌드 변화 및 소비자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맥주 브랜드를 출시해 왔으며, 국내 최초로 발포주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도전을 시도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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