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시장 공략 나선 '대웅제약'
베트남 시장 공략 나선 '대웅제약'
  • 이종혁 기자
  • 입력 2019-03-14 11:38
  • 승인 2019.03.14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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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라파코에 생산기술 이전
대웅제약이 베트남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대웅제약은 지난 2017년 지분을 인수한 베트남 최대 제약사 트라파코와 자사 제품의 생산기술 이전과 현지생산을 논의하는 킥오프 미팅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트라파코는 전문의약품(ETC) 분야의 기술을 보완하고, 대웅제약은 해외업체의 진입 장벽이 높은 베트남 현지 입찰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대웅제약은 '우루사'를 포함해 트라파코의 신공장에서 생산 공급이 가능한 8개 제품을 선정하고 올해 원료소싱, 장비구입, 분석기술법, 시험생산 등을 포함한 생산기술을 트라파코에 이전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2021년부터 베트남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트라파코가 대웅제약 제품의 베트남 현지 생산과 판매, 유통을 담당한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베트남은 자국산업 보호정책에 따라 해외업체에 대해 입찰을 규제, 현지 생산업체의 입찰 비중이 가장 높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베트남에서 다양한 품목을 현지생산해 판매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혁 기자 ljh@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