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닥은 13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향후 사업 전략과 기술 개발 로드맵을 발표했다. 
  
에이치닥은 '에이치닥 코인'으로 구매 가능한 선불 포인트인 'H 포인트(가칭)'를 발급해 ▲간편송금 ▲온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스마트홈 서비스(관리비 납부, 주변 상권 오프라인 결제) ▲간편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조문옥 최고기술책임자(CTO)는 "'H 포인트'를 향후 스테이블 코인으로 진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P2P(Peer-To-Peer) 서비스는 부동산과 같은 실물 자산 상품을 선별해 투자자에게 수익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투자상품안내, 상품평가, 사업자 신용평가, 교육·컨설팅 등의 서비스로 구성된다. 

조문옥 최고기술책임자는 "선불 포인트 결제 서비스, 부동산 P2P 서비스, 월렛 서비스 모두 연내 론칭을 목표로 사업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 아니더라도 쉽고 편리하게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BaaS(Blockchain-as-a-Service)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미 공개된 블록체인-IoT 융합 스마트홈 솔루션 헤리엇(HERIOT) 외에 현재까지 2건의 POC(Proof Of Concept)를 마쳤으며 상반기 중 4건 이상의 본사업을 수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대선 현대BS&C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는 올해 원화에 연동된 스테이블코인 'H 포인트'를 발행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