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고도경주에서 청장님과 함께하는 만족토크를 통한 진정한 소통

김기출 경북경찰청장이 14일 경주경찰서를 방문해 현장 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김기출 경북경찰청장이 14일 경주경찰서를 방문해 현장 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김기출 경북지방경찰청장이 14일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 치안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경주서에 따르면 김기출 경북청장은 이날 112상황실에서 무전 격려를 시작으로, 협력단체 등 간담회를 가지고 공동체 치안활성화에 기여한 경찰발전위원회 조희완 위원 등 2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어 가진 현장직원과의 대화의 시간에서는 중요범인검거 유공경찰관 경위 이상협 등 3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치안철학 특강, 천년고도 경주에서 청장님과 함께 하는 만족 토크를 통해 현장 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출 경북청장은 “신라천년의 고도(古都)이자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유명한 경주서 전 직원이 지역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친절·봉사를 실천해 주기.”를 당부하고 ‘시민을 내 가족 같이’, ‘역지사지 정신의 치안철학’을 공유하는 한편, 생생한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받아들이며 소통해 현장 경찰관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한편, 김기출 경북청장은 현장직원과의 대화를 마친 후 과학수사계, 광역수사대, 역전파출소, 국제범죄수사대를 방문·격려하고 제70주년 경찰의 날 순직한 故 이기태 경감 흉상을 찾아가 참배하고 고인의 넋을 기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