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5일 선거제 개혁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이 패스트트랙에 동참하는 것은 여당의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법에 들러리 서는 것”이라며 입장 전환을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여당과 야3당의 선거법 신속처리법안(패스트트랙) 지정에 대한 압박이 강화되고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바른미래당 의원들이 용기를 내줄 것을 촉구한다”라며 “바른미래당은 얻을 게 별로 없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은 전날 패스트트랙 관련 긴급 의원총회를 열었지만, 선거법 자체에 대한 패스트트랙에 반대하는 목소리와 공수처법 및 검경 수사권 조정을 함께 패스트트랙으로 추진하는 데 대한 이견이 제기돼 뚜렷한 결론을 내지는 못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당은 지금 공수처법을 통과시켜 대통령이 권력기관을 모두 장악하겠다는 것”이라며 “선거법 개정이 잘 되어도 다른 당을 본인들의 2중대로 만들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야당 의원들의 입장 전환을 촉구하며 설득하자는 주장도 나왔다. 나 원내대표가 모두 발언 중 “바른미래당 의원들에게 패스트트랙에 참여하지 말아 달라고 박수를 한번 보내는 게 어떠냐”고 운을 띄우자 다른 의원들은 호응하며 손뼉을 치기도 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바른미래당 의원들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작업이 1단계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