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공사와 한국조폐공사 등 8개 공공기관이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는 58개 공공기관의 지난해 동반성장 추진 실적을 평가한 결과 7개 기관이 '우수' 등급으로 선정됐고 8개 기관은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공공기관이 동반성장에 선도적 역할을 하도록 2007년부터 해마다 시행되고 있다. 58개 평가 대상기관을 공기업형(28개), 준정부형(26개), 기타형(4개)으로 나누고 같은 유형 안에서 상대 평가로 진행된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중부발전(이상 공기업형)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농어촌공사 ▲코트라(이상 준정부형) 등 7개 기관이 동반성장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반면에 ▲한국석유공사 ▲대한석탄공사 ▲한국조폐공사(이상 공기업형) ▲국민연금공단 ▲한국디자인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이상 준정부형) ▲주택관리공단(기타형) 등 8개 공공기관은 최하위인 '개선' 등급을 받았다.
 
나머지 22개 기관은 '양호' 등급, 21개 기관은 '보통' 등급으로 분류됐다.
 
중기부는 관계자는 "평가 대상 공공기관이 제출한 실적 보고서의 평가 항목별 세부 점수를 각 기관에 통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평가 결과는 기획재정부가 해마다 실시하는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