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천재지변으로 일정이 변경되자 패키지 여행객에게 가이드 없이 사비로 여행하라고 요구했다는 보도가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 

17일 SBS에 따르면 하나투어 여행을 통해 지난 달 캐나다로 여행을 떠난 관광객 12명이 패키지 상품으로 해외여행을 떠났다가 현지에서 가이드에게 버려진 황당한 사연이 방송을 통해 공개됐다.

관광객 최모씨는 "가이드를 옐로나이프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정상적으로 못 가 연락이 되지 않았다"며 "일행은 공항 의자에 대충 누워 단체 노숙을 해야 했다. 우리 작은 아이는 불안해서 오줌까지 쌌다"고 말했다.

일행은 하나투어와 가까스로 연락이 닿아 벤쿠버에서 가이드을 만났다. 그러나 해당 가이드는 옐로나이프 관광 일정 대신 사비로 자유여행을 하라는 동의서를 내밀었다.

관광객 일행 천모씨는 "식사비도, 호텔도 지원이 안 되는 조건이었다. 패키지 여행으로 왔는데 사비로 다 하라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에 일행들이 모두 동의서 사인을 거부하자 하나투어 측은 일정 진행이 불가능하다며 가이드를 철수시켜 버렸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천재지변의 이유로 일정이 바뀔 수 있어 여행 당시 현지 조건에 맞춰 최선의 옵션을 제공했지만 고객들이 거부했기 때문"이라고 반박했다. 

하나투어의 이 같은 해명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은 하나투어를 도둑투어라고 맹비난하며 불매운동을 촉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