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디티패스' 이용 시 시간 단축 효과 (사진=스타벅스 제공)
'마이디티패스' 이용 시 시간 단축 효과 (사진=스타벅스 제공)

[일요서울 | 최서율 기자] 고객의 차량 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한 스타벅스의 드라이브스루 전용 서비스가 회원 50만 명을 넘어섰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마이디티패스(My DT Pass)’ 가입 회원이 최근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오늘(18일) 밝혔다. 이는 지난 해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9개월 만이다.

마이디티패스는 고객의 차량정보를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카드와 연동해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Drive Thru) 이용 시 별도의 결제수단을 제시하지 않아도 자동결제를 통해 주문한 메뉴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서비스에 등록된 차량이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존에 진입하면 차량번호가 자동 인식돼 빠른 서비스가 가능하다.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시스템인 사이렌오더를 통해 사전에 주문할 경우 별도의 주문 과정 없이 바로 주문한 메뉴를 받아 출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국 180여 곳의 스타벅스 마이디티패스를 이용하는 고객 비중은 현재 드라이브스루 존 전체 이용고객의 40%로 늘어났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향후에도 고객의 편의성 향상에 집중하며 고객과 파트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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