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연속 우수(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안동시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9년도 세계 물의 날 기관 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안동시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9년도 세계 물의 날 기관 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안동시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9년도 세계 물의 날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8일 시에 따르면 경북도에서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2018년도의 물 관리, 상수도, 하수도, 행사·홍보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 결과 5년 연속 우수(최우수) 기관에 선정됐으며, 이번 물 관리 우수기관 선정은“청정 안동”이미지를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 15일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 (22일) 을 맞아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2019 세계 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됐다.

안동시는 환경부 국책사업인 ‘물순환 선도도시 조성사업’의 물순환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를 발주와 2, 3단계 사업의 추가사업을 진행 중이며, 도심 복개천 생태하천복원 타당성 조사용역 등 도시발전의 새로운 신성장 동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아울러, 낙동강 수질 환경개선을 위해 7개소의‘우리 마을 도랑 살리기 사업’에 따른 하천준설, 수생식물 식재, 퇴적물과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등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 활동으로 물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저탄소 녹색성장 생활화를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낙동강수계 수질 개선 및 주민지원사업에 매년 약 250건, 100억 원정도의 예산을 주민소득증대와 복지증진에 투자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