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행안부장관 [뉴시스]
김부겸 행안부장관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19일 ‘버닝썬 게이트’와 관련해 YG엔터테인먼트(YG엔터)까지 경찰 수사 확대 가능성을 언급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진행된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YG엔터를 조사할 필요는 없는가’라는 이석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수사) 과정에서 어떤 의혹이 있고 국민적 공분을 살 만한 일이 있다면 대상을 가리지 않고 철저히 수사하기로 했다”고 대답했다.

김 장관은 유리홀딩스 유인석 대표에게 유착 의혹을 받는 윤모 총경을 소개한 인물, 윤 총경과 유 대표가 골프를 칠 당시 함께한 국회의원, FT아일랜드 최종훈씨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낸 인물 등 구체적인 사건 내용에 대해서는 “피의자 혹은 참고인들 간 어떠한 네트워크로 엮여 있고 어떤 거래와 부당 행위가 있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이어 “국민적인 분노를 경찰이 잘 알고 있다. 지난번 국회 상임위에 출석한 경찰청장이 조직의 명운을 건다는 말과 함께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약속)했다”며 “단순히 버닝썬뿐 아니라 전국의 유흥업소 중심으로 마약·성매매 등 모든 혐의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고 말했다.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적으로 촬영·유포한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씨의 귀국 당시 공항에서 긴급체포하거나 휴대전화를 제출받지 않은 연유에 대해서는 “그때까지만 해도 혐의가 특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었다고 들었다. (이후) 바로 출두할 날짜를 잡고 (혐의와) 관계된 휴대전화를 제출받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