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위엔정 교장(왼쪽)과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이 19일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왕위엔정 교장(왼쪽)과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이 19일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19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과 왕위엔정 교장을 비롯한 양 학교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중국 위지에 직업중등전문학교(이하 위지에 전문학교)와 학생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동국대에 따르면 이번 협정을 통해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위지에 전문학교는 학생 교류와 한국어 연수지원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위지에 전문학교 왕위엔정 교장은 “우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 중 한국으로의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전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로 추천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박종구 동국대 경주캠퍼스 국제교류처장은 "중국은 유학생 유치의 거점국가로, 본교에서 300여명에 가까운 중국 유학생들이 각 과정에서 수학 중“이라며 ”오늘 방문을 통해 2019년에도 동국대학교의 국제교류를 더욱 확장시켜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 더욱 많은 유학생들이 본교에 진학해 유학의 꿈을 이룰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