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창원 이도균 기자]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19일 오전, 창원교육지원청 및 학교 간부들과 창원 성산구 남산중학교를 방문해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교육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박종훈 교육감 신학기학교시설안전점검 © 경상남도교육청 제공
박종훈 교육감 신학기학교시설안전점검 © 경상남도교육청 제공

박 교육감은 남산중학교 체육관과 옹벽, 배수로 등 안전취약시설물과 농구골대, 축구골대 고정 여부 등 체육시설물도 꼼꼼히 살펴보고, 학교 관계자에게 안전을 최우선으로 할 것을 당부했다.

박 교육감은 “학부모님이 자녀를 학교에 보낼 때는 아이들이 학교에 있는 그 시간 동안 자녀의 모든 것을 우리 학교에 맡기는 것이다”며 “우리는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지만,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안전점검은 더욱 그렇다”고 강조했다.

경남도교육청은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학교 주변 곳곳의 위험요소들을 점검하고,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2019 교육시설 국가안전대진단’을 진행 중이다. 지난 2월 18일 시작해 내달 19일 안전대진단을 마칠 예정이다.

‘국가안전대진단’은 2015년부터 정부ㆍ지자체ㆍ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전문가 등 국민 모두가 참여해 사회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다양한 관점에서 점검하고 개선하는 예방활동이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안전문화 발전과 정착의 계기로 삼기 위하여 교육감과 부교육감이 직접 점검현황을 확인하고 학교시설 안전점검에도 참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