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콘텐츠 정보매칭 플랫폼 ‘픽클릭(PICLICK)’이 중국의 ‘징동그룹(京東集?)’과 손잡고 AI 기반 미디어 커머스 사업에 돌입한다.

㈜피에스알미디어(대표 박세련)가 운영 중인 ‘픽클릭’이 징동그룹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중국 2대 전자상거래 전문기업 징동그룹은 중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통 기업이다. 박세련 대표는 지난 1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징동 클라우드와 합작제휴 계약식'에 참석해 징동그룹과 정식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징동그룹이 자국 기업이 아닌 외국 IT 기업과 최초로 진행한 공식 제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피에스알미디어는 징동그룹에 기술제공뿐만 아니라, 독자적으로 개발한 ‘픽클릭 AI’서비스를 통해 양사간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덧붙여 “중국 내 대량의 상품 정보를 매체(포털)에 연결해 쌍방의 이익 창출과 더불어 유저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픽클릭을 한 단계 성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징동그룹 관계자는 “중국 전역에 구축된 그룹 인프라와 산업 클러스터를 피에스알미디어에 전폭 지원하며, 이번 달 말부터 제휴 사업 실행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