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종 일자리프로젝트 시즌2' 지역 주민 200여 명을 채용 예정
- 월미도 전망대에 오픈예정인 실버카페에 채용할 바리스타 40명도 모집

중구, 영종기업체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의 경제활동 지원
중구, 영종기업체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의 경제활동 지원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 중구가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2019 제1회 잡 매칭 데이(Job Matching Day)'를 개최해 일자리 문을 활짝 연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구인·구직 매칭행사로 “영종 일자리프로젝트 시즌2” 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영종국제도시 상주기업 8개 업체가 참여해 지역 주민 2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잡 매칭 데이는 구인을 원하는 영종기업체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소규모 채용의 장을 마련하여 구인·구직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한 월1회 열리는 취업연계 행사로써 작년에는 총 8회를 개최해 310여 명이 일자리를 찾아주는 성과를 보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체의 모집분야는 항공, 물류, 면세, 보안 등 다양한 직종으로 청년부터 新중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도 월미도전망대에 2019년 5월 오픈 예정인 실버카페 ‘달빛마루’ 운영인력(바리스타 자격증 소지자 40명)을 모집하기 참여하기로 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행사 외에도 구인처 방문버스투어, 대규모 채용 박람회, 1社 온리원(Only-One) 채용설명회, 일자리 발굴단, 일자리전문 자문단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일자리사업을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