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산업통산자원부 제공)
(사진=산업통산자원부 제공)

[일요서울 | 최서율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25일 ‘2019 서울 세계재생에너지총회’ 추진위원회를 열고 행사 준비에 착수했다.

산업부는 이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추진위 소속 37개 기관을 불러 재생에너지 총회 행사 지진 경과 및 준비·운영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정관·운영 규정도 승인했다.

추진 위원은 산업부·외교부·서울시 등 정부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3곳, 기업 9곳, 대학 3곳, 공공기관 18곳, 관계 기관 2곳 등이다.

‘2019 서울 세계재생에너지 총회는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등지에서 열린다. 2004년부터 격년 단위로 개최하고 있으며 재생에너지 분야 국제 콘퍼런스 중에서는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

산업부는 ‘재생에너지 3020 계획’ 등을 소개하면서 “이번 총회가 글로벌 재생에너지의 지속 가능한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협력을 이끌어내기로 했다. 지역 일자리 창출 등과 관련된 각국 정책과 사례 공유, 협력 방안 마련에도 신경 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황수성 산업부 신재생에너지정책단장은 “이번 총회가 한국 기업의 성과로 이어지도록 국내·외 기업-기관 간 기술 제휴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기업 및 지역 주민들이 재생에너지 확산의 경제적 성과를 체감하도록 정부 부처, 공공기관, 기업들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