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태산 기자] 해마다 경찰공무원 수험생이 늘어가면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서울의 한 전문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학과·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은 경찰공무원을 양성하는 전문학교로, 매년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다.

이 학교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와 달리 교내에서 경찰 고시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빠른 경찰시험 합격을 돕고 있다. 이 고시반에서는 각 채용과정에 맞게 전임교수의 1:1 학습 컨설팅으로 합격 로드맵을 설계한다.

최근에 2019학년도 경찰고시반 입실시험을 진행해 고시반 학생들을 선발하기도 했다. 또한 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은 교내에서 다양한 무도수업 및 무도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무도 단증 취득과 함께 경찰시험 가산점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의 현장경험 및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중앙경찰학교, 경찰기동대, 지구대 등에서의 현장실습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현장실습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설정을 할 수 있으며, 경찰시험에 대한 큰 동기부여가 된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은 유능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경찰 양성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고, 그 결과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 배출이라는 영광의 타이틀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서울현대는 학생들의 꿈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경찰학과·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