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경

 

[일요서울 | 김태산 기자]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앙도서관은(관장 이애숙/이하 방송대)는 이번 2019학년도 1학기부터 방송대 학생들을 위한 과제물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과제물 큐레이션 서비스는 과제물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도서관 사서(큐레이터)가 과제물 시험 문제를 분석 후 과제물 작성을 위한 자료 검색과정과 엄선된 추천 결과 자료 등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과제물 작성에 대한 도움을 주고자 하는 서비스이다.

과제물 큐레이션 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각각 제공한다.

온라인 큐레이션 서비스로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과제물 큐레이션 메뉴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학기는 시범적으로 2과목(세계의 역사, 숲과 삶)을 선정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다음학기부터 점차 과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는 도서관 사서(큐레이터)와 학생 간의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통해 과제물 시험 정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과제물 작성에 필요한 참고자료 검색 및 이용방법과 과제물 온라인 제출방법에 대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과제물 큐레이션 서비스는 중앙도서관 학습자료실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 후 이용 할 수 있으며 전화예약 후 예약시간에 방문도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2019학년도 1학기 과제물 제출 종료일까지 제공되며 도서관 이용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7시까지이다.

방송대 중앙도서관 이애숙 원장은 “과제물 큐레이션 서비스가 학생들의 과제물 작성에 길잡이가 되었으면 한다”며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여 도서관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