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금리확정 모기지론’ 출시

신한은행은 최장 30년 동안 확정금리로 대출한도를 70% 까지 확대한 ‘금리확정모기지론’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최장 30년 고정금리 대출로써 금리상승 불안을 완전히 제거하여 장기생활설계가 용이하고, 최저금리 기준 6.1%로 주택을 장만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보다 여유롭고 편안하게 주택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장기고정 최저 6.1%금리(대출기간 15년 기준) 수준은 3개월 CD 변동금리 대출 취급 시 최저6.35%(장기모기지론 고시금리 기준)보다 낮은 수준으로 15년간 이 금리가 고정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주택담보대출을 받고자 하는 고객에게는 더 없이 좋은 상품이라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금번 상품 출시를 통해 은행권 최초 30년 고정금리 상품을 자체 개발하게 되어 “변동금리상품,단기고정금리상품,장기고정금리상품, 혼합금리상품 등”을 보유하게 됨에 따라 고객이 보다 폭 넓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금리확정모기지론’은 낮은 수준의 장기고정금리 장점 외에도 소액보증금 공제 없이 최대 LTV 70% 한도 내에서 최대 6억원까지 가능하고, 일정 요건 충족 시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담보기준가 최소 2천만원 이상 주택이면 대상 주택에 제한이 없으며 대출한도는 1조원 범위 내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 국민은행, ‘장기주택저축’ 신규 고객 특별우대

KB국민은행은 대표적인 소득공제·비과세 상품인 ‘장기주택마련저축’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금년 연말까지 특별우대금리 0.3%p를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 금년 말까지 이 상품에 가입하면 현행 이율 연 4.65%에 특별우대이율 연 0.3%p와 자동이체우대이율 연 0.1%p를 받을 경우 신규 가입일로부터 3년간 연 5.05%의 이자를 만기해지 시 적용받고, 3년경과 후 부터는 변경된 이율을 적용 받는다.

또한, 매년 연말정산시마다 연간 저축금액의 40% 범위 내에서 최고 3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7년 이상 거래할 경우 이자소득에 대해 비과세 혜택도 부여되는 절세형 상품이다. 이 상품은 만 18세 이상 세대주로서 무주택자이거나, 가입 당시 기준시가 3억원 이하인 국민주택규모 이하의 1주택을 소유한 경우 가입이 가능하다.


>> 우리은행, 서울시 지방세 신용카드납부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은 은행 창구나 인터넷뱅킹 이체를 통해서만 납부가 가능했던 서울시 지방세를 우리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서울시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서비스’를 실시한다. 최근 인터넷과 신용카드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지방세의 신용카드 납부 비중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고 신용카드 납부에 대한 고객 인지도가 증가함에 따라, 우리은행은 서울시와 제휴해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이와 같은 시스템을 개발했다.

카드납부서비스는 서울시 전자납부 시스템을 통한 인터넷 납부(etax.seoul.go.kr)로만 가능하며 개인인 경우 기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이용해 일시불 또는 할부로 납부할 수 있고, 법인인 경우 전용카드를 발급받아 일시불로 결제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납부가 가능한 세금은 서울시 지방세와 세외수입, 상하수도요금 등이다.


>> KB자산운용, 인디아 주식형 펀드 출시

‘KB 인디아 주식형펀드’는 10년 이상 인도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JF India Fund’와 동일한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운용되는 펀드로 고도 경제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인도시장에서 JP 모건의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는 펀드이다.

JP 모건은 아시아 시장에만 35년 이상 투자하여 특화된 운용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60억 달러를 운용하고 있다.

JP 모건에 따르면 인도는 올해 경제성장률이 8.6%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난해에 이어 아시아에서 중국 다음으로 높은 성장률이 기대되고 있다. 골드만삭스 역시 강한 투자수요를 근거로 9월초에 2008년과 2009년 인도 경제성장률을 상향 조정했다.

또한, 최근 인도 IT 기업들은 꾸준한 기업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있으며 내수시장 위주의 경제 특성으로 최근에 발발한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 사태의 영향도 상대적으로 적게 받고 있다.

‘KB 인디아 주식형 펀드’는 주요 판매회사이자 모회사인 국민은행이 추진하는 “펀드의 보수인하를 통한 장기투자 문화 정착”의 일환에 발맞춰 판매 보수를 기존 주식형 펀드보다10% 낮게 조정하였으며, 투자기간에 따라 판매보수가 자동으로 추가 인하되는 (3년 이상 투자 시 추가로 10%, 5년 이상 투자 시 추가 10% 인하) 전환형 멀티클래스 펀드로 구성하여 장기투자자에게 유리한 보수구조를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