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뉴시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일 “최근 벌어지고 있는 각종 의혹 사건에 대해서 상설특검법에 따른 특검을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학의 사건, 버닝썬, 황운하, 장자연 사건, KT 채용비리, 손혜원 의원 의혹 등은 하나같이 진실규명과 처벌이 시급하지만 이 사건들 모두 검찰과 경찰에서 제대로 수사가 이뤄지고 있지 않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과거 정권에서든, 현 정권에서든 권력의 눈치를 보거나 조직 내부의 제 식구 감싸기 또는 자체 비리 때문에 수사 다운 수사를 하지 않아서 진실이 또다시 묻혀버릴 위험에 처해있다"라며 “더구나 양당은 각자의 정략적인 이유로 정치적 공방을 더 거세게 하고 있고, 진실 규명을 위한 자세는 보여주지 못하고 말싸움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법무부장관은 김학의 사건에 대해서 특별수사단이라는 선택을 했지만, 제대로 된 수사가 이뤄질 수 있을지 걱정이 많다"라며 “그동안 법 제정 이후 가동되지 못했던 상설특검법이 이번 기회를 통해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바른미래당 단독으로라도 이에 따른 절차를 진행해 나가겠다"라며 “국회는 상설특검에 진실규명을 맡겨놓고, 소모적 논쟁을 그만하고 민생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어제 청와대가 조동호, 최정호 두 명의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 철회와 자진사퇴 상황을 밝혔지만 바른미래당이 지명 철회나 자진사퇴를 요구한 김연철 후보자와 박영선 후보자에 대해서는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다"라며 “부담 없는 인사만 경질하는 것으로는 꼬리 자르기도 되지 못하는 수준”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나머지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대통령의 임명 강행을 예고하는, 그런 상황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인사 참사는 그동안 바른미래당이 누차 강조해왔던 바대로 청와대 인사추천과 검증 시스템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