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일 ~ 4월 7일

                

괴롭고 답답했던 일들이 풀리고 만사가 회복되는 수다.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때니 매사에 자기도 모르는 행운이 따른다. 일대 개혁을 단행하니 길하다. 사업은 화를 복으로 전환하는 때. 문 제되는 것은 자금이 아니라 인적 협력과 단합이다. 흩어짐이 있은 뒤에 대동 단결하는 법. 기회가 주어지는 때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 거래는 정보를 잘 듣고 행동하라. 금전은 사적인 것보다 공적 인 것을 잘 관리해야 길하다.
길일 : 01, 05 흉일 : 03, 04
만사 사기를 잃거나 부담이 과중하고 마찰이 일어나기 쉬운 때다. 나를 거부하고 나도 남을 거부 하는 형국이니 이것이 문제다. 고요히 온순한 자세를 가지면 안정된 자리를 얻을 것이니 허물은 없 다. 욕심을 버리고 나누는 아량을 베풀면 길하다. 수중이 넉넉하지는 않지만 마음이 윤택하다. 의사 가 통하지 않을 때니 밝은 분위기로 사람을 대하면 액운도 사라진다. 거래는 순서를 밟아 끈기있게 적극적인 노력이 성공을 만든다.
길일 : 02, 06 흉일 : 01, 05
기러기가 반석에 앉은 상이니 음식은 풍부하고 생활은 즐겁다. 심은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 울창 한 숲을 이루는 수로 점진적 발전, 단계적인 일처리가 능률이다. 작은 것을 큰 것으로 만들 수니 합 병 합작하는 때. 사업은 우선 내부를 잘 지킬 적임자를 구하라. 자금을 보충하고 인력을 보충하면 성장이 빠르다. 거래는 쌍방이 이롭고 좋은 결과가 있다. 애정은 무사태평할 것 같으나 내심 고민 이 많다.
길일 : 03, 04, 07 흉일 : 02, 05, 05
공명정대하게 처신하면 성공한다. 밖에 나가는 일은 길하고 공동으로 협력하는 일도 길하다. 가 정의 일에 관심을 갖고 신경쓰니 길하다. 가정경제 문제는 서로 순종해야 집안이 편하다. 한결같이 처신하고 작은 일도 소중히 하라. 거래는 서둘러 열성있는 태도로 부딛쳐라. 먼곳의 교섭이나 거래 까지도 성공한다. 금전은 돈걱정이 없다. 열의와 노력에 따라 수입이 갑절이다.
길일 : 01, 04, 07 흉일 : 05, 06
성운의 수로 중정의 지위에서 한결같이 변함이 없으면 길하다. 사업은 예상외로 성과가 기대되는 운이다. 가정적으로도 화기가 넘치고 즐거운 때나 겉보기는 내실이 좀 부족한 때니 매사 신중하게 하라. 어둠이 걷히고 새벽이 밝아 오니 이제까지의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이다. 정치는 모든일에 사전 준비와 사후의 처리에 일관한 노력을 기울이면 만사가 형통하고 신속한 성립을 이 룬다. 계획 계산은 철저히 하라.
길일 : 02, 05, 06 흉일 : 03, 04
겸손한 태도로 의자 밑에 앉는 상이니 허물이 없다. 이러한 때는 이보전진을 위한 일보후퇴의 심 정으로 고집을 버리고 한 걸음 물러서는 슬기가 지혜다. 사업은 잘 풀리나 인내가 필요하다. 걱정 하는 일이 있어도 입 밖에 내놓지 못하니 답답하다. 선지식을 불러 신의 가호를 받으면 길하다. 사 업이나 수입은 괜찮으나 상대가 교섭해 올 때까지 기다리라. 금전은 막혔던 자금이 풀리니 마음도 인심도 풀려 따르는 사람이 많다.
길일 : 02, 06 흉일 : 05, 07
분수를 알아 옛것을 지키며 가장을 도와 집안을 다스리니 발전한다. 지위가 오르고 승급, 사업발 전하는 수. 단계적으로 결실성 있게 하라. 노력하는 대로 갑절의 이익이 있다. 사업은 새로 계획하 는 일에 아이디어를 내놓아 인정을 받는다. 신용이 중하고 신임도 필요하다. 영업은 부드럽고 온화 한 태도가 좋은 결과를 만든다. 한 번에 안 되면 두번 세 번 반복한다. 금전은 노력만큼 수입이 보 장된다. 처음부터 큰 이익은 무리다.
길일 : 04, 07 흉일 : 02,
소송과 다툼이 따르는 수로 사람과 사람 사이에 불화가 일어나고 다툼이 생길 때니 마음의 분노 를 재우라. 아집과 고집을 버리고 가족과 주변 친지에 사랑과 관심으로 우애와 협조를 해야 한다. 당장은 곤란해도 시간이 지나면 운이 호전된다. 당연히 될 일도 안 되는 때니 마음을 비우는 자세 가 필요하다. 금전은 마음을 비우니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재물이 날아온다. 거래는 신속한 교섭이 유리하다.
길일 : 01, 03 흉일 : 06, 07
덕을 잃지 않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따르는 운세. 군자는 의롭지 않은 금전과 타협하지 않는 다. 정신 면이 좋은 것은 물질 면에 결함이 있기 때문이다. 일에 열의가 생기지 않으면 이익이 없 다.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라. 슬프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과감하게 끊어라. 그 리고 삶의 승리를 위해 자신을 돌아보라. 대인은 궁하나 소인은 넉넉하다. 사업은 새로운 계획이나 장사는 보류하라.
길일 : 01, 06 흉일 : 03, 04
정성껏 어미새가 새끼새가 서로 화응하는 상이다. 성의를 다해 화친하면 길하다. 윗사람과 더불 어 새일을 개척할 운세로 자신을 이롭게 하고 즐겁게 할 수니 적극 임하라. 장사에 여섯 배의 이익 이 있으니 운세가 강하다. 건강사업이 성업.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가 보이니 남에게 베 푸는 아량과 인정이 필요한 때다. 이제껏 어려움을 겪은 사람은 횡재수가 보인다. 금전은 수입 수 확이 좋고 의외의 운이 따르니 기쁘다.
길일 : 01, 02, 07 흉일 : 01, 05
성의를 가지고 남들과 움직여 손잡고 나아가는 상이다. 마음이 들뜬 상태니 매사에 절제가 필요 하다.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때. 항상 대의와 대도를 가지고 처신하라. 부를 독점하지 아니 하고 사람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는 상이니 길하다. 사업·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라고 하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다. 안팎으로 바쁘니 길하게 움직인다.
길일 : 03, 04 흉일 : 02
강행하려고 수레에 발동을 거는 상으로 내닫는 남편과 억제하는 아내가 반목하는 상이다. 대인관 계에서 고집은 망조다. 주변과 화친을 다하라. 사업은 현재 사업을 유지하는 데 주력하면 이익이 있다. 재정 면에서 실속을 얻기 힘들다. 추진하던 일은 주중에 해결된다. 수입은 좋으나 가정에 불 화가 따르니 분위기 조성에 힘써라. 그러나 매사 급히 서두르지 말고 차근히 해결하라.
길일 : 04 흉일 : 01, 02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