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가 인후공원에 이어 전북혁신도시에도 아이들이 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을 배울 수 있는 숲체험공간을 조성키로 했다.

전주시는 이달 말까지 총 2억원을 투입해 전북혁신도시 한국농수산대학교(덕진구 중동 834) 내 1만㎡ 규모의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유아숲체험원은 야호숲놀이터와 야호생태놀이터에 이은 아이들을 생태 숲에서 놀게 만드는 전주 아이숲 조성사업의 세 번째 모델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야호프로젝트’의 핵심사업이다.

시는 도심숲 지형을 최대한 유지하고, 기존 수목과 자연재료를 활용해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함으로써 5세부터 7세 사이 유아들이 맘껏 뛰놀고 자연과 교감하며 숲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특히 이곳에는 △흙놀이·밧줄·나무를 활용한 진흙놀이터, 나무실로폰, 나무오르기, 그네 등 체험놀이공간 △곤충아파트, 빗물저금통 등 숲의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공간 △비바람을 피하고 교육을 동시 진행할 수 있는 숲대피소와 위험요소를 예방하는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이 조성돼 아이들이 답답한 실내 공간에서 벗어나 자연교실에서 뛰 놀면서 모험심도 키우고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아숲체험원은 평일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정기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만큼 일반 가족은 주말에 이용할 수 있다.

시 생태도시국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자연에서 계절의 변화를 직접 몸으로 느끼고 작은 동물, 낙엽, 가지, 꽃 등과 함께 놀거리를 찾아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시설과 프로그램 운영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