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으로 보는 금융상품

>>삼성증권 해외 부동산 컨설팅 서비스


삼성증권은 최근 세계 최대 부동산 그룹인 REALOGY의 자회사 ERA Korea와 제휴를 통해 해외 부동산 컨설팅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해외이주나 해외투자에 관심이 있는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시장 현황 정보제공 및 해외 부동산 매매에 따른 각종 세금, 법률 자
문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현재 해외부동산 컨설팅 서비스는 일부 은행들이 현지 한인 중개사무소나 소규모 업체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증권업계에서는 삼성증권이 처음 도입하는 것이다.

정복기 삼성증권 상무는 “최근 해외부동산에 대한 투자가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어 전문업체와 함께 서비스에 나서게 됐다”며 “고객 관리 차원에서 금융권과 차별화된 전문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산업은행 사회책임금융 도입

김창록 산업은행 총재는 지난 15일 기자설명회를 갖고 지구온난화와 빈곤 등이 세계적인 문제로 인식되면서 새로운 영역의 공공적 금융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사회책임금융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김창록 총재가 구상 중인 사회책임금융은 사회책임 금융지원과 사회책임활동 선도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추진된다. 우선 사회책임금융 지원을 위해 1조원 규모의 사회책임금융펀드를 조성할 방침이다. 조성된 펀드는 환경친화기업과 노인전문 병원 등 고령 친화기업, 사회공헌기업 자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사회책임활동 선도를 위해 유엔환경계획 금융부문 등 환경 관련 국제금융기구와 금융협약에 가입한다.

김창록 총재는 “사회책임활동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기업의 생존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며 “산업은행이 공공적 금융역할에 맞게 선도적으로 도입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설비투자 패키지 보증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의 설비투자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설비투자 패키지 보증을 시행한다.

설비투자 패키지 보증은 중소기업이 설비투자를 할 때 필요한 시설자금과 초기 운전자금을 한꺼번에 심사, 신용보증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지원 대상 기업은 산업연관 효과가 높거나 미래 성장 가능성이 유망한 제조업, 도매업, 창고업, 사업 서비스업, 보건업 등이며 기업이 설비투자를 위해 금융기관으로부터 자금을 대출 받는 경우에 해당된다.

보증대상 자금은 시설이 완공된 후에 보증의 일부 또는 전액 해지가 가능한 시설자금과 이 후 소요되는 초기 운전자금으로서 최대 100억원까지 가능하다. 초기운전자금은 5억원 이내다.


>>우리은행 e-글로벌 인덱스펀드

우리은행은 최근 은행권 최저수준의 수수료로 세계 주요국가의 주가 지수에 투자하는 인터넷 전용 ‘e-글로벌 인덱스펀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상품은 미국과 유럽, 일본, 중국 등 4개국으로 나뉜다. 특징으로는 인터넷 전용이기 때문에 수수료가 연 0.88%로 일반 해외펀드 수수료의 절반가격이다.

최저 가입금액도 10만원에서 5만원으로 낮춰 가입고객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이용해 세계 주요국가 증시에 분산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펀드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에 접속한 후 글로벌 인덱스 펀드를 통해 가입하면 된다. 이 펀드는 환매가 가능하며 운용은 우리CS자산운용에서 담당한다.


>>하나은행 이자안전지대 대출

하나은행은 시장금리가 상승하더라도 대출 신규지점 금리보다 상승하지 않고 시장금리가 하락하면 이자율이 떨어지는 이자안전지대 대출 상품을 내놨다.

이 상품은 금리 변동에 따른 고정금리 단점과 변동 금리 장점을 살린 대출 상품이다.

예를 들어 현재 6.0% 이자로 대출을 받으면 금리가 상승하더라도 대출 당시 이자율이 유지되는 반면 금리가 하락하면 시장 금리를 적용하게 된다.

대출 대상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대출 한도는 담보가용 범위내이다. 원리금분할상환대출은 3년에서 최대 3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금리변동에 대한 이점이 적용되는 기간은 대출 후 5년까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고정금리 상품처럼 시장금리 변동에도 확정된 금융비용 예측이 가능해 자금계획이 용이하고 고정금리 상품 대비 이자부담이 적은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 LG카드 원클릭 카드

20·30대 젊은층들의 온라인 쇼핑과 이동통신요금 해택을 내건 카드상품이 나왔다.

엘지카드는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 이용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클릭 카드를 최근 출시했다.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에서 최고 3개월까지 무이자 할인해택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이용실적에 따라 최고 5%의 할인해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또 카드이용실적에 따라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시 최고 5%, 월 3000원까지 할인된다. 신규가입회원에게 3개월간 이용금액의 5%를 한시적으로 특별적립해 준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5000원이며 가입 첫 해는 가입비가 면제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