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PCA 글로벌 알파 펀드’ 판매

SC제일은행은 자산의 대부분을 국내 채권에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면서 동시에 다수의 FX Carry Index에 분산 투자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PCA 글로벌 알파 펀드’를 판매한다.

‘FX Carry’는 저금리 국가에서 자금을 차입하여 이를 고금리 국가의 통화로 운용함으로써 생기는 두 국가의 이자율 차이에 해당하는 수익을 말하며 해외 유수의 투자은행들이 이를 획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다양한 FX Carry 트레이딩을 통해 얻어진 이자율 차익과 환 평가 손익을 지수화하여 매일 발표하는 지수가 ‘FX Carry Index’ 다.

‘PCA 글로벌 알파 펀드’는 국내 최초로 다수의 ‘FX Carry Index’에 분산투자 함으로써 각 통화에 대한 노출을 통제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기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절대수익 추구형 상품의 대안상품으로서 인덱스 스와프 계약을 통해 투자 원금의 대부분을 국내 우량 채권에 투자하고 일정기간마다 FX Carry Index 성과를 정산하는 새로운 구조의 펀드이다.


>>현대증권, 한중일밸류 주식형펀드 판매

현대증권은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의 저평가된 가치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펀드 ‘한중일밸류펀드’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아시아 경제성장의 핵심인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의 저평가된 가치주에 투자하는 펀드로 가치주식투자에 강점이 있는 현지의 유수 자산운용사로부터 종목 선정에 대한 자문을 받아 직접투자가 이루어지는 점과, 중국 공모주에 참여하는 점이 특징이다. 한·중·일밸류주식형펀드는 해당 국가별 전문성 및 강점을 지니고 있는 운용사들의 제휴를 통해 최적의 종목을 발굴 투자하여 해당시장의 인덱스보다 더 높은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며, 해외투자펀드의 비과세혜택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고도성장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있는 중국시장과, 구조조정을 마치고 기업수익성 개선이 예상되는 일본시장에 동시 투자함으로써 보다 높은 수익추구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주식 부분은 50조 규모의 중국사회보장연금을 운용하며 공상은행 등 중국 최대의 공모주 주간사인 CICC(China International Capital Corporation), 일본 주식 부분은 일본내 최고수준의 리서치를 바탕으로 최대 운용 규모를 자랑하는 가치투자의 선두주자인 Sumitomo Mitsui 자산운용사의 자문을 받아 투자하며, 한국 시장 및 상품운용의 총괄은 신영투신에서 담당한다.


>>KB국민은행, 판매수수료 인하 주식형 펀드 2종 판매

KB국민은행은 지난 기존 펀드에 비해 판매보수를 낮춘 주식형펀드 2종을 판매한다.

‘KB 2000시대 외국인 선호주 주식형펀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우량주식중에서 외국인투자비율이 높은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로 시가총액 5000억원 이상 종목중 외국인지분율이 높은 상위 50위 내외 종목을 기본종목군으로 구성하며 외국인 지분율의 변동추이를 감안하여 30종목 내외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 펀드는 장기투자를 기본으로 하는 외국인 선호주를 기본 포트폴리오로, 단기 수익률보다는 장기 투자 성과를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한국 월스트리트 투자은행 주식형펀드’는 해외투자형 국내펀드로 해외주식 양도차익한시 비과세 적용 상품이다. 이 상품은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있고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는 글로벌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 모건스탠리, JP모건, 메릴린치, 씨티그룹, UBS, BNP 파리바 등 해외 유수의 금융브랜드에 투자하는 섹터펀드이다.

전 세계 유동성이 풍부해짐에 따라 개인, 기업, PEF(사모펀드), 헤지펀드 등의 현금축적이 시장확대의 바탕이 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투자은행 산업의 전망이 밝고 사상 최고 수준의 M&A성사, 기업공개(IPO)시장 규모 증가에 따라 투자은행(IB) 시장 성장 및 이익증가추세로 인해 관련 기업들의 주가 상승 흐름은 지속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약 30여개의 투자가능 기초종목을 기본으로 약 24개의 투자종목군 선정 및 약 5개의 투자예비종목을 선정하여 분기 및 이벤트 발생시 리벨런싱을 한다.


>>우리투자증권, 우리CS이머징 인프라 주식형 펀드 판매

우리투자증권은 전세계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의 사회기반시설 구축 관련 기업의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해외 비과세 펀드 ‘우리CS 이머징 인프라 주식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우리CS 이머징 인프라 주식형 펀드’는 초고속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인프라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등의 BRICs 국가와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 라틴아메리카, 이집트, 남아공 등 아프리카, 터키,이스라엘 등 동유럽 및 중동 경제신흥국가(이머징 국가)의 인프라 산업에 투자하고 있는 기업 주식에 투자한다.

인프라란 도로, 철도, 공항, 항만, 전력 등 국가 또는 사회공동체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기반시설을 의미하며, 우리CS 이머징 인프라 주식펀드는 이러한 사회기반시설에 투자하는 전력, 건설, 엔지니어링, 항공, 철도, 도로, 해운, 물류회사 등에 투자한다.

현재 이머징국가들의 인프라 산업의 경우 지속적인 경제성장 및 인구증가와 급속한 도시화는 인프라 수요증가로 이어질 전망이고, 인프라 관련 산업에 대한 높은 진입장벽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기 때문에 전망이 매우 밝다.

이 펀드는 간접투자자산운용법에 따라 국내에 설정된 주식형 해외투자펀드이기 때문에 해외주식투자 수익에 대한 비과세혜택이 있으며 환헤지 및 적립식 투자도 가능하다. 펀드의 해외자산은 크레디트스위스(Credit Suisse) 런던에 위탁해 운용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