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티은행, “무자년 새해, 더 부자되세요! 더 건강하세요!” 이벤트

한국씨티은행은 새해를 맞아 고객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무자년 새해, 더 부자 되세요! 더 건강하세요!’ 행사를 2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씨티은행은 인터넷으로 예금이나 펀드를 5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네비게이션, 닌텐도 DS, 백화점 모바일상품권, 휴대폰무료통화권 등의 푸짐한 상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한, 행사기간 중 인터넷에서 신규로 펀드에 가입하고 매달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설정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혈압계, 발 마사지기,
홍삼절편 등 건강관련 상품을 증정하며, 모든 고객에게 가족사진 무료촬영권, 종합건강검진 50%할인권, 워터파크&스파 45% 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웰빙상품 이용권을 증정한다.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에는 시중은행 중 최다 종류를 구비한 240여종의 펀드를 판매하고 있는 인터넷펀드쇼핑몰을 비롯하여, 100만원 이상 신규 시 연 6.5%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인터넷정기예금과 최고 연 1.0%까지 금리할인이 가능한 인터넷직장인신용대출 등 고객들의 관심을 끄는 금융상품이 많다.



>> KB국민은행,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석권 기념
‘고객사랑정기예금’ 한시판매

KB국민은행은 2007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 달성 등 대외기관의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석권을 기념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31일까지 1년제 기준 최고 연6.5%의 금리를 적용하는 ‘고객사랑정기예금’을 한시 판매한다. 이 상품은 가입금액 1000만원 이상이면 개인, 법인 제한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6개월제와 1년제 2종류이고, 이자 수령방법은 만기일시지급식과 월이자지급식 중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지급금리는 만기일시지급식의 경우 1년제는 1000만원 이상 연6.4%, 1억원 이상 연6.5%를, 6개월제는 1000만원 이상 연6.2%, 1억원 이상 연6.3%를 제공하며, 월이자지급식은 만기일시지급식을 기준으로 가입금액별로 각각 연0.2%p씩 차감한 금리를 제공해 영업점에서 최고금리로 적용되는 국민수퍼정기예금의 본부 특별승인 금리인 연6.2%보다도 최대 연0.3%p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07년도에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와 함께 카드부문에서도 최초로 1위를 달성했으며, 또한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와 한국표준협회 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소비자웰빙지수(KWCI)에서 각각 은행부문 1위를 차지, 명실상부한 서비스 최고은행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하나은행, ‘새해맞이 환전·송금 이벤트’

하나은행은 겨울철 여행 성수기를 맞아 외화환전 및 송금수수료를 최고 60%까지 감면해주는 ‘새해맞이 환전·송금 이벤트’를 2월 29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이 기간 동안 하나은행 지점에서 외화환전을 하는 고객에게 환전수수료를 최고 60%까지 우대해 준다. 모든 환전고객은 50%까지 우대받으며 재환전시에는 60%까지 우대 받을 수 있다. 또 외국통화 미화 1000불(여행자수표는 미화 2000불상당)이상 환전 시에는 해외여행자보험을 은행에서 무료로 가입 해주며 해외지정송금의 경우 미화 1000불이상 송금 시 수수료 전액을 면제해 준다. 이와 함께 여행자 수표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80명에게 여행자 수표 100불씩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겨울철 여행 성수기를 맞아 환전·송금고객에 대한 사은행사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를 계획했다”며 “이 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방학기간 중 어학연수를 준비하고 있는 고객은 이번 행사를 이용하면 유리하다”고 밝혔다.



>> 대구은행, 2008년 신학기 학자금대출 지원

대구은행은 3월 31일까지 등록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원)생들을 위해 2008년 1학기 학자금대출을 지원한다.

학자금대출은 학기당 등록금과 생활비, 보증료 한도 내에서 가능하며, 생활비 대출은 학기당 최고 100만원이다. 재학기간 동안 총 대출한도는 4년제 대학생의 경우 4000만 원, 5·6년제 대학생과 일반·특수 대학원생은 6000만 원, 의·치의·한의계열 대학생 및 전문대학원생은 9000만 원까지 가능하다. 특히, 등록기간이 촉박해 학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 신입생들을 위해 등록전 대출을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대구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 후 홈페이지(www.dgb.co.kr)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학자금 포털사이트(www.studentloan.go.kr)에 접속해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 후 학자금대출신청서를 출력해 주민등록등본과 함께 해당 대학에 제출하면, 승인내용을 신청인에게 SMS 문자전송 또는 학자금 포털사이트를 통해 통지하게 된다. 대출약정 시 유의할 사항은 신청 학생이 미성년자인 경우 반드시 친권자(부모)가 함께 은행을 방문해 친권자 정보등록 및 대출약정에 동의를 해야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