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이정민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2년제호텔조리학과 /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 셰프들에게 인기를 끄는 요리 자격증 특강을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과 달리 전문 셰프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자격증 수업 및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아동요리지도사, 식위생관리사, 한국푸드코디네이트 등 인기 요리 자격증 특강으로 학생들은 조리 관련 자격증을 다수 취득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요리자격증 특강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 자격증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전문성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업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요리자격증 특강 외에도 실무중심의 조리교육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커리큘럼의 80% 이상이 실습수업으로 진행된다.

한식·일식·중식·양식분야 최고 전문기능장 교수진들과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최현석이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해 학생들을 1:1로 지도하며 조리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