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성 호찌민시티FC 감독 [뉴시스]
정해성 호치민시티FC 감독 [뉴시스]

[일요서울 | 이대희 기자] 베트남 프로축구 호치민시티FC를 리그 선두로 이끌고 있는 정해성(61) 감독이 V리그1(1부리그) 3월의 감독에 선정됐다. 호치민시티도 이달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베트남프로축구연맹은 최근 3월 이달의 감독으로 정해성 감독을, 이달의 팀으로 호치민시티를 선정했다.

연맹은 “지난 시즌 최하위권이었던 호치민시티가 정해성 감독 부임 이후 리그 3연승을 거두며 단독 1위를 기록하는 등 팀 전체가 탄탄해졌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달의 감독과 팀은 매월 리그 소속 팀의 코치들과 축구 전문가들의 투표로 정해진다.

2017년 10월 호앙아인잘라이(HAGL)의 총감독 및 기술위원장으로 베트남 무대에 진출한 정해성 감독은 지난해 12월 말부터 호치민시티 지휘봉을 잡았다.

정해성 감독은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 선수들이 동계훈련 동안 하나의 뜻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선수들의 자신감도 많이 올라 시너지 효과가 더 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구단주가 팀을 위해 아낌없는 도움을 주고 있고, 코칭스태프들 또한 나를 믿고 잘 따라주고 있다. 이 모든 분들 덕분에 이 달의 감독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아직 리그 초반이기 때문에 방심하지 않고 우리가 준비한대로 시즌을 치르겠다”고 전했다.

호치민시티는 3승1무(승점 10)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