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향기에 흠뻑 빠져봐요! 우리마을 꽃동산 봄나들이

[일요서울ㅣ창원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1동(동장 권점우)은 6일, 팔룡근린공원에서 ‘제1회 팔룡테마공원 벚꽃 축제’를 개최했다.

제1회 양덕1동 팔룡테마공원 벚꽃 축제 © 창원시 제공
제1회 양덕1동 팔룡테마공원 벚꽃 축제 © 창원시 제공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양덕1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이종순) 주관으로 윤한홍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기관․자생단체장을 비롯한 동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개회식 후 경쾌한 장단으로 축제의 흥을 돋우는 풍물단 공연을 시작으로 라인댄스 공연, 많은 사람의 목소리가 하나가 되는 노래교실의 합창, 아름다운 선율의 통기타 연주 등의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의 축하 공연이 펼쳐졌다.

축하공연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기금 마련 먹거리 부스도 운영해 주말 근린공원을 찾는 주민들과 가족 나들이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했고, 동민 간 소통 및 화합분위기 조성에도 크게 기여했다.

권점우 양덕1동장은 “비록 짧은 하루 일정이지만 꽃이 있는 공원에서 이웃 간에 훈훈한 정을 나누며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됐고, 축제를 통해 다져진 든든한 결속력은 양덕1동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 한다”고 말했다.

이종순 주민자치위원장은 “행사를 준비하면서 무척 기쁘고 설레었다. 많은 분들의 수고와 노력으로 마련된 소중한 축제였기에 동민들이 한마음 되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멋진 축제로 거듭나도록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