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8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의 중소벤처기업부·통일부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 움직임에 대해서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국민들의 무거운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의 반대와 국민여론은 무시해도 된다는 독선과 오만, 불통 정권임을 스스로 자인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황 대표는 "박영선 후보자는 이미 드러난 의혹과 위법사항만으로도 장관은 고사하고 국회의원직을 유지하기도 힘들다"며 "우리 당에서 이미 각종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상태인데 범법자라도 코드만 맞으면 장관이 될 수 있다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그는 "김연철 후보자 역시 통일부장관직 수행 자격 능력이 없다고 본다"며 "그동안 드러난 막말도 도저히 받아들이기 어려운 수준이지만 기본적으로 남북관계와 한미동맹에 대한 인식이 매우 잘못된, 정말 완벽한 부적격자다. 엄중한 남북관계 시대에 이런 인물이 장관에 앉으면 한미동맹은 붕괴위기에 직면하고 남북관계는 더 심각한 비정상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무자격 장관 임명 강행을 지금이라도 재고하고 터무니없는 인사를 발탁해 제대로 검증하지 않은 청와대 인사라인을 문책, 교체해야 한다"며 "국민의 성난 목소리를 외면하고 독선의 길을 고집한다면 우리 당은 국민과 함께 결사의 각오로 저항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또한 "앞으로 이런 막무가내 인사가 반복되지 않게 인사청문회 관련 법률 개정이 필요하다"며 "국회에서 명백하게 부적격인사로 판명되거나, 청문보고서 채택이 거부된 경우에는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할 수 없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며 자당에 관련 법 개정 추진을 지시했다.

황 대표는 '강원도 산불' 피해와 관련, "정부에서 신속하게 특별재난지역을 선포하는 등 적극적으로 피해 지원에 나선 것은 잘한 일"이라고 평가하면도 "특별재난지역선포가 됐다고 해도 피해주민들에게 실제 지원되는 돈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평이 많다"고 우려했다.

이어 "집이 완전히 소실됐을 경우에도 지원금은 1300만원 수준이고 융자 6000만원을 포함해도 현실적으로는 복구가 불가능하다"며 "속초, 고성 이 지역은 한전 개폐기가 화재 원인으로 드러난 만큼 한전도 일정 부분 책임을 지도록 정부가 중재에 나설 필요가 있다. 동해, 강릉 지역 피해주민들도 실질적 복구가 가능하도록 당 차원에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