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한 손학규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8일 "집권여당의 노조 세력과 제1야당의 공안 세력은 다음 총선에서 제대로 자리잡지 못하고 무너질 것"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여야 균열 속에 중도 세력 입지가 확대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역위원장, 당원들이 다음 선거를 불안하게 생각하는 것 충분히 이해된다. 다음 총선에서는 다를 것"이라며 "제3 세력으로 살아남는 것이 목표가 아니다. 중간 지대, 중도 세력 확대로 새로운 주력군 위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극단 분열 정치를 끝내고 통합의 정치 세력으로 위상을 확보하면 총선 승리를 이끌고 대한민국 정치를 새롭게 발전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이 김연철 통일부·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임명을 강행할 것으로 전망되는 데 대해 "이렇게 국회를 무시하고 어떻게 정국을, 정치를 이끌어갈지 걱정"이라고 했다.

그는 "국회 무시하고 경제 엉망인데 정부여당은 선거 타령만 한다"라며 "탁현민 전 행정관을 홍보소통위원장으로 임명한다는 보도 등 친문 일색으로 선거대응 체제를 꾸리고 있다. 민생을 돌보지 않고 권력 구축에만 혈안"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손 대표는 "여러 개혁이 필요하지만 지금 반드시 필요한 것은 노동 개혁"이라며 "노동개혁 분위기를 만들어야 기업이 도망갈 생각하지 않고 투자할 의욕을 가지는데 큰 걱정이다. 민주노총의 폭력성이 날로 과격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민주노총에 대한 자세를 바꿔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