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이 8일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양군이 8일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이 8일 영양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와 제13회 조지훈예술제와 관련해 금년도 축제의 방향과 축제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올해 영양산나물축제는 영양군청, 영양읍 복개천 및 영양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지난해와 달리 영양읍내에서 개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들의 화합과 참여, 주민들이 주도해서 소득으로 이어지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행사 장소를 변경, 개최한다.

올해 영양군과 영양축제관광재단은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 로 만들기 위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것을 보여줄 계획이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영양군의 친절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관광객에게 음용수와 화장실을 제공하는 가게에‘축제참여 착한식당’을 선정해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영양군 축제 관계자는 “축제장 이전으로 영양군청, 복개천 및 영양전통시장 일원이 교통통제와 주차 문제로 많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성공적인 축제의 진행을 위해 주민들의 협조를 구하며, 많은 이해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