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뉴시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대희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9일 문재인 대통령의 장관 임명 강행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결사항전’을 거론하며 반발한 데 대해 “결사저항의 속뜻이 김학의 사건 재수사 불똥이 본인에게 번지는 것을 결사적으로 막아보겠다는 것 아닌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황교안 대표의 결사항전이 국민의 눈에 어떻게 비칠 것인지 스스로 생각해보길 바란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어제 4월 국회 첫 날부터 국회 개회식 일정도 잡지 못했다. 한국당이 국회 일정 협의에 응하지 않기 때문”이라며 “그렇게 해놓고 한국당은 청와대 앞에서 긴급의총을 열겠다고 한다. 인사청문회법도 지키지 않고 법에 규정된 청문보고서도 채택하지 않으면서 허위사실을 유포해 장관 임명을 저지하겠다는 행태에 어이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한국당은 4월 국회까지 파장으로 몰아서는 안 된다. 1·2·3월 국회를 빈손 국회로 만든 것으로 모자란 것이냐”며 “한국당이 가야 할 곳은 청와대 앞이 아니다. 국회의사당에서 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이 고성·속초 산불을 정부의 탈원전 정책 탓으로 돌린 데 대해서도 “아무래도 한국당은 정쟁에 눈이 먼 것 같다”며 “산불이 대통령에 의한 인재란 허황된 이야기까지 내놓고 있다”고 의견을 내놨다.

그러면서 “가짜뉴스를 만들어내고 이를 통해 국민을 현혹, 국론을 분열시키는 게 제1야당이라는 공당이 할 일인지 정말 묻고 싶다”면서 한전의 배전 유지보수 예산 등과 관련한 구체적인 숫자를 제시하며 한국당 주장을 반박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