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ㅣ이종혁 기자] 승차공유서비스업체 '차차'가 다음달부터 서비스를 재개한다. 

이동우 차차크리에이션 대표는 9일 서울 역삼동 워크플렉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는 15일부터 드라이버 모집을 시작해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차차서비스를 재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차차는 서비스 재개 후 6개월간 1000대, 100만 회원을 확보하고, 1년간 3000대, 300만 회원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이어 "차차 플랫폼 안에는 장기렌탈 승용차, 택시 등이 참여할 것"이라며 "다음달 차차밴 서비스를 출시하고, 6월에는 '차차베이직'과 '차차밴풀', 8월에는 '차차택시'와 '고급형택시'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차크리에이션은 택시업계와 상생하기 위한 '착한 차차안'도 제안했다. 택시업계에 플랫폼을 제공, 택시업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택시회사와 택시기사의 수익을 높여주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이동우 대표는 "자율주행차 시대가 생각보다 빨리 다가오고 있고 우버 등 외국계 공유업체들이 자율주행차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만약 우리나라에 공유플랫폼이 완성되지 않은 상황에서 자율주행차 시대가 오면 해외 거대업체에 국내시장이 잠식될 수 밖에 없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이 대표는 "이 때문에 빨리 우리나라에도 승차공유모델이 완성될 필요가 있다"며 "차차는 이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자신의 차량과 대리운전기사를 등록하고 차량과 승차를 공유하는 국내 유일의 P2P모델"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