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감탄연구소]
[출처 - 감탄연구소]

[일요서울] 강다니엘이 팬들과 함께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산불 이재민에게 강다니엘의 이름으로 팬들의 자발적 모금 활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에 답하듯 강다니엘도 기부행렬에 동참했다. 선한 스타의 선한 팬들의 응원이 어찌나 뜨거운지 강다니엘은 베스트아이돌 60주 연속 1위로 선정되며 왕좌를 이어가고 있으며 4월 첫째 주 투표에서 무려 8만563표를 획득했다. 

이는 강다니엘이 60주간 이어온 베스트아이돌선정 투표수 중 가장 많은 투표수였고, 강다니엘의 힘든 시간을 함께 나누고 응원하는 팬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결과였다. 

뒤를 이어 2위에는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지난주 뷔에게 빼앗긴 자리를 재탈환하였다. 무려 5만3921표를 얻은 지민은 지난주 대비 약 1만표 이상 증가하였고, 이는 지민의 자리를 지켜주고 싶은 팬들의 마음이 그대로 비치는 결과였다. 

3위에는 뷔가 재안착했다. 현재 중국 활동이 특별히 없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웨이보에서 진행한 세계 최고 미남 투표에서 전 세계 유명인사 150명을 제치고 뷔가 1위를 차지할 정도이니 그 인기는 가늠할 수 없을 지경이다. 

뒤를 이어 4위에는 정국이 꾸준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정국은 데뷔 때부터 한결같은 마음과 몸에 배어있는 매너와 인성에 전 세계 수많은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인기에 힘입어 베스트아이돌 상위권 자리 또한 굳건히 지키고 있다. 

5위는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이 안착했다. 이렇게 TOP 5는 방탄소년단이 엄청난 기세를 보이며 자리를 지키고 있다. 

뒤를 이어 최근 팬미팅을 위해 홍콩으로 출국한 하성운이 6위를 차지했다. 홍콩에서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몰고 있는 하성운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7위에는 박우진이 차지하게 되었다. 박우진은 브랜뉴뮤직의 신인 보이그룹 ‘AB6IX(에이비식스)’로 데뷔할 예정이다. 에이비식스는 ‘프로듀스101 시즌2’의 프로젝트 그룹인 워너원 출신의 이대휘, 박우진이 소속된 5인조 그룹으로 5월 데뷔를 목표로 하고있다. 

8위에는 솔로 데뷔를 앞두고있는 배진영이 차지했는데, 솔로 데뷔와 동시에 C9보이즈(가칭)으로도 데뷔를 준비 중인 배진영의 활발한 활동이 이목을 끌고있다. 9위는 박우진과 함께에이비식스로 데뷔를 준비 중인 이대휘가 차지했으며 영광의 TOP 10 마지막 자리는 뉴이스트의 황민현이 차지했다. 

베스트아이돌 여자 부문은 미야와키 사쿠라가 25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아이즈원의 컴백으로 미야와키 사쿠라의 인기 또한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여자아이돌 중 최초 25주 연속 1위라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뒤를 이어 우주소녀의 보나가 혜성처럼 등장해 미야와키 사쿠라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우주소녀의 보나는 최근 런닝맨에 출연해 달콤·살벌한 매력을 선사하였으며 유쾌한 예능감까지 인정받아 엉뚱하면서도 밝은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또한 보나는 2017년 ‘최고의 한방’으로 드라마 데뷔 후 ‘란제리 소녀시대’를 통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당신의 하우스 헬퍼’에서는 지상파 미니시리즈 여주인공으로 발탁돼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배우로서의 성장을 증명하고 있어 보나의 인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3위에는 아이즈원의 안유진이 안착했으며 4위, 5위, 6위 또한 아이즈원의 혼다히토미, 조유리, 장원영이 차지했다. 이는 아이즈원의 엄청난 인기를 실감하게 해주는 부분이다. 아이즈원은 컴백 1주일 만에 초동 판매 수량 1위를 경신했으며 판매량 총 13만장으로(4월 1일~7일 기준) 국내 걸그룹 초동 판매량 1위였던 트와이스보다 높은 수치를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또한 하트아이즈의 타이틀곡 비올레타 뮤직비디오는 조회 수 1000만뷰를 돌파했고, 전 세계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여전히 빠른 조회 수 증가율을 보이며 아이즈원의 화력을 증명하며 베스트아이돌 여자아이돌 부문의 상위권 차트를 독식하고 있다. 

7위에는 ITZY의 유나가 머물며 조금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뒤를 이어 8위에는 ‘우와’로 컴백한 다이아의 정채연이 안착했다.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있는 TWICE 쯔위가 9위를 차지했으며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쯔위와 어깨를 나란히 하여 간발의 차이로 10위에 안착하게 되었다. 

그룹 순위는 방탄소년단이 부동의 1위를 지키며 20주 연속이라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그 뒤를 이어 2위는 여자아이돌 차트에서 상위권을 장악하는 아이즈원이 엄청난 강세를 보이며 베스트아이돌 차트 사이트의 신 세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3위에는 여성 아이돌 부문에 혜성처럼 등장한 보나의 우주소녀가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완전체로 신곡을 준비하며 컴백을 알린 뉴이스트가 4위를 차지했다. 5위에는 최근 솔로앨범으로 출격한 첸의 EXO가 차지했는데 첸의 인기몰이에 힘입어 EXO 순위 변동에 영향을 끼치게 될지 이목을 끌고 있다. 

6위는 TWICE가 차지했고, 7위에는 GOT7이 무서운 기세로 올라왔다. 8위에는 꾸준한 인기의 WINNER가 안착했으며 뒤를 이어 레드벨벳이 9위를 차지했다. 마지막 영광의 TOP 10은 ITZY가 차지했는데 활동을 끝낸 지금도 뒤처지지 않는 화력을 보여주는 ITZY의 행보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베스트 아이돌은 매주 투표를 통해 최고의 아이돌을 뽑으며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투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또한 인증 절차를 거처 부정 없는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놓은 신뢰도 높은 사이트로 인정받고 있다. 

** 이 기사의 출처는 감탄연구소 입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