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 [뉴시스]
심상정 국회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위원장 [뉴시스]

[일요서울 | 이대희 기자] 자유한국당이 선거법 개정과 공수처 설치법을 패스트트랙으로 처리하자는 정의당 심상정 의원을 향해 “정치개혁 특별위원회(정개특위)를 정의당 사유물로 여긴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자유한국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10일 논평을 통해 선거법 개정 등을 패스트트랙으로 처리하자고 주장하는 심상정 의원에 대해 “정의당에 유리한 선거법으로 개정할 수 있다면 어떤 부작용도 개의치 않겠다는 것”이라며 “선거법과 공수처법은 패스트트랙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국회 정개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심상정 의원은 지난 9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여야 4당은 다음 주 초까지 패스트트랙을 결정내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패스트트랙은 신속한 처리를 요하는 안건에 대해 극히 예외적으로 허용해야 하는 국회법상 처리규정”이라며 “심상정 위원장은 선거의 룰이 될 선거법 개정과 무소불위 권한을 통해 어떻게 변질될지 모를 공수처 설치법을 패스트트랙으로 처리하자며 집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의당에 유리한 선거법으로 개정할 수 있다면 어떤 부작용도 개의치 않겠다는 것”이라며 “국회 정치개혁 특위를 정의당 사유물쯤으로 여기는 것 같아 우려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공수처 설치법을 패스트트랙에 태우는 것에 부정적인 바른미래당마저 배신자 취급하고 있다”면서 “어제의 동지를 오늘의 적으로 몰아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심상정 위원장은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면서 “선거법과 공수처법은 패스트트랙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