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현대위아, 팜스토리한냉, 하이닉스, 일진디스플레이 추천”

지난주 돌아보기

지난주 증시는 개인들의 움직임이 가장 도드라져 보이는 한 주간이었다. 그간 지수상승을 견인했던 외국인들이 매도세로 돌아서고 기관 역시 멈칫거리는 사이 개인들은 한 주간 내내 매수세를 유지하였다.

개인들이 줄곧 매수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12일 금융통화위원회의 금리 동결 조치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즉 물가상승 추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2개월 연속 인상에 부담을 느낀 금융통화위원회는 시장의 예측대로 금리를 동결하였으며 이를 중심으로 개인들의 매수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예금금리의 기준이 되는 채권금리 역시 중국의 국채 인수로 꾸준히 안정을 보임에 따라 예금금리가 계속 낮은 상태로 머물러 있으며 이 영향으로 시중 유동자금이 증시로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 기간 고객예탁금은 17조 원에 육박하며 사상최고치를 돌파하고 있음도 살펴볼 대목이다.

지난주 전국의 현직 증권사 40여 명이 추천한 주요 유망종목의 주간 최고수익률은 현대비앤지스틸(38.46%), 하이닉스(8,95%), 삼성SDI(7.51%), 일진다이아(6.44%) 등을 기록하였고,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베스트 지점장은 HMC투자증권 여수지점 정효철 지점장이 선정되었다. 5종목 합계 주간수익률 72.95%의 주간수익률을 기록한 정효철 지점장은 이미 수차례 베스트지점장에 선정됨으로써 탁월한 종목선정 전략과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금주의 유망종목

이번 주 역시 고객예탁금의 증가추세 등으로 미루어 개인들을 중심으로 시장이 움직일 것으로 예측된다. 다만 사상최고점 돌파에 따른 부담감으로 시장은 일시 주춤할 수도 있겠지만 옵션만기, 금리결정 등 시장을 출렁거리게 할 이벤트도 모두 종료되었으므로 다시 한 번 사상최고점을 돌파하지 않겠는가 하는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개인들의 경우 특히 그간 소외되었던 IT종목이나 테마주를 중심으로 투자에 나서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들 종목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유효하리라는 조언도 이어졌다.

이러한 분석과 예측에 따라 다음 주 지점장들로부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종목은 한국콜마, 현대위아, 팜스토리한냉, 하이닉스, 일진디스플레이, 두산인프라코어, 삼성SDI 등이 추천되었고 가장 특징적인 종목으로는 로케트전기와 삼목정공이 선정되었다.


[전진오 굿세이닷컴 대표] www.goodsay.com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