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 타이틀 곡 ‘RUN’ 뮤직비디오. (사진=‘RUN’ 뮤직비디오 캡처)
방탄소년단(BTS)의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 타이틀 곡 ‘RUN’ 뮤직비디오. (사진=‘RUN’ 뮤직비디오 캡처)

[일요서울 | 최서율 기자] 12일 ‘MAP OF THE SOUL : PERSONA’로 컴백하는 방탄소년단(BTS)이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의 타이틀 곡 ‘RUN’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1억 뷰를 넘었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RUN’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로,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1억2949만 건을 넘는다.

방탄소년단은 1억 뷰를 달성한 17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그룹이 됐으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뮤직비디오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곡의 제목처럼 끊임없이 질주하며 방황한다. 그래피티를 비롯해 베개싸움, 바닷속 등 다채롭게 구성된 장면을 통해 정확함을 향해 나아가는 청춘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RUN’ 뮤직비디오는 7분 30초에 달하는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는 중이다.

한편, ‘MAP OF THE SOUL : PERSONA’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연작인 ‘MAP OF THE SOUL’의 포문을 여는 첫 앨범이다. 앨범은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Intro : Persona’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