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이정민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의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취업연계형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전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 호텔조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요리전문학교다. 이에 서현전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및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특급호텔, 외식업체 등에서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은 약 300여 개의 특급호텔,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등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현장실습·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결과 이 전공 학생들은 특급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경험이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인턴십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예비 셰프로서 실무를 경험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본교는 더욱 활발한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조리전문학교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