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선 헌재 재판관 후보자 [뉴시스]
이미선 헌재 재판관 후보자 [뉴시스]

 

[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15일 과도한 주식거래로 논란이 된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와 남편 오충진 변호사를 검찰에 고발키로 했다. 한국당은 또 바른미래당과 함께 이 후보자와 이후보자의 남편 오충진 변호사의 불법 내부정보에 의한 주식거래 의혹 조사요청서를 금융위원회에 접수한다.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은 전날 이 후보자 부부를 부패방지법 위반·자본시장법 위반·공무상비밀누설죄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과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이 후보자가 OCI 계열사인 이테크 건설·삼광글라스 재판 당시 관련 주식을 직접 매수하거나 남편 오충진 변호사가 매수해 시세차익을 남겼다며 부패방지법·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가 있다고 보고 있다.

거래 정지 직전에 주식을 대량으로 매도하고, 거래 재개 직후 또 다시 매수하는 패턴이 전형적인 작전세력의 패턴이라는 주장이다.

민 대변인은 "이 후보자를 부패방지법 위반, 자본시장법 위반, 공무상비밀누설죄 등의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 및 수사 의뢰하고, 남편 오충진 변호사도 부패방지법과 자본시장법 위반의 공범과 업무상비밀누설죄 등의 혐의로 고발 및 수사 의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또 이날 불법 내부정보에 의한 주식거래 의혹에 대해 금융위원회에 조사를 요청키로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