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일대가 확 달라지고 있다.

부동산 업계는 송파구일대 개발과 맞물려 강남구의 핵심주거지가 잠실일대가 될 거라는 전망이다. 재건축 사업을 성공리에 끝내고 다음달 28일 입주를 앞두고 있는 잠실 4단지를 찾았다.
최적의 편의시설과 풍요로운 자연혜택을 제공받게 되는 잠실 4단지는 행복, 문화, 디자인, 건강아파트 등 다양한 테마를 종합 이 모든 것을 만족할 수 있는 종합서비스아파트, 첨단 기술의 편리함과 자연과 인테리어 및 인간이 아름다움으로 공존할 수 있는 신 라이프스타일 아파트이다.

잠실 4단지는 총 2,678가구(26평형 536가구, 34평형 1,012가구, 43평형 678가구, 50평형 452가구)로 평형별로 생활의 편리함을 도모하는 다양한 설계와 용적률 273.17%로 쾌적한 단지환경과 자연이 어우러진 테마조경으로 조성되어 있다.

사통팔달 교통요지

올림픽대로 이용한 강남, 강서, 강동 진입, 영동대교, 청담대교, 잠실대교를 통한 강북으로 교통망은 물론 양재. 판교IC, 송파 IC를 통해 서울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한 수도권 지역연결성이 탁월하다. 또 대중교통으로 지하철 2호선 신천역과 2.8호선 환승역인 잠실역이 도보 5분여 거리에 있다.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서울-춘천고속도로가 공사 중이며 삼전사거리. 배명사거리에 강남권과 김포공항을 연결하는 9호선 역사가 건설예정에 있다. 특히 지하철 3호선 연장, 8호선 분당선 수서역 연결예정으로 잠실일대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수준 높은 교육환경

단지 내 송전초교를 비롯하여, 잠실중, 신천중, 잠실고, 잠실여고등 명문학교가 인접해 교육시설뿐만 아니지 강남지역의 각종 교육시설등을 공유할 수 있어 수준 높은 교육환경이 이미 조성되어 있다. 또한 4단지 입주를 시작으로 약 6~8개월간 타 단지들이 입주를 시작하기에 이에 따른 강남 유명 대형학원들의 진입이 예상되고 있다.

주민편의시설도 없는 게 없어

단지 주위로는 공공기관과 레저시설이 발달되어 있다. 석촌호수, 한강시민공원, 올림픽경기장, 잠실종합운동장 등 도심 속 자연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다양한 단지 옆에 있는 롯데백화점, 차량 5분 거리의 테크노마트와 코엑스몰등의 문화시시설과 쇼핑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송파구청, 서울아산병원, 삼성의료원과 송파구청등 각종 금융기관 및 관공서가 인접해 주민을 위한 생활 편의 시설이 완벽에 가깝게 조성되어 있다.

도심에서 잔연만끽 친환경형

단지 내로 들어오면 느티나무와 은행나무의 검붉은 단풍으로 어우러진 아름맞이길, 단풍쉼터와, 계절초화를 식재해 석촌호수와 조화를 이룬 나리쉼터, 소리광장이 있으며 소나무 구릉과 전통돌담을 소재로 한 자연친환경공간인 솔이 마당, 향기마당이 있어 도심 속 활기찬 삶을 시작할 수 있수 있는 친환경아파트 이다.

수요자들이 뽑은 최고 브랜드 삼성 래미안, GS 자이

잠실 4단지는 GS 자이, 삼성 래미안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안고 있다.
아파트의 브랜드 파워가 중요시됨에 따라 자금 확보만 된다면 비싸더라도 유명 브랜드 아파트를 선택하고 있다.
지난해 건설워커가 건설인 1316명을 대상으로 시공순위 상위 10개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위에 삼성 래미안, 자이가 상위에 차지하고 있다. 또 60여개 국내 건설사를 대상으로 한 본사 주최 대한민국아파트브랜드 대상과 관련 한국브랜드협회가 소비자와 부동산관련 학계, 업계 조사결과 삼성 래미안이 종합대상 1위, GS 자이가 우수상을 차지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최고의 아파트로 이미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