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익산 고봉석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15 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2019 익산문화재 야행 ’을 익산시 야 간명소로 상설화하여 익산의 대표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추진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동참해 준 덕분에 지난 주말 왕궁리유적 일원에서 열 린 익산 문화재야행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역사자원은 풍부한 반면 야간명소가 부족한 우리 시에 문화재 야행은 좋은 관광 아이템이 될 것이다 ”고 강조하며 “‘물 들어올 때 노 저으라 ’는 말처럼 해를 더하며 더 욱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는 문화재야행을 주말이벤트 등을 활용한 야간 명소로 상설 화할 수 있도록 이번 추경에 예산을 확보하라 ”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서동축제도 문화재단의 노력만으로는 분명 한계가 있다 ”며 “전 직원이 열 정을 가지고 발 벗고 나서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
 
또 정헌율 시장은 “최근 시청사 장소 이전과 관련해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이 거론되고 있다 ”고 우려를 표하며 “신청사를 이전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임을 분명히 하고 관 련 내용에 대해서 정확한 내용에 의해 논의가 될 수 있도록 조치하라 ”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