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계열사 全임원 안동 지역 방문...Digital Galobal Bank 천명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DGB금융그룹(은행장 김태오)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안동지역에서 김태오 회장을 비롯해 DGB대구은행, DGB생명, DGB자산운용 등 계열사 경영진과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DGB금융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새로운 계열사를 맞이해 종합금융그룹으로 거듭난 DGB금융그룹의 경영진 소통을 통한 그룹 통합 실현을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3·1운동, 대한민국 4·11임시정부 수립 100년을 기념해 나라 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선비정신을 본받자는 취지에서 안동에서 진행됐다.

DGB금융그룹 전 경영진은 경영 컨퍼런스를 통해 김태오 회장의 경영 특강, DGB계열사 복합점포 사례, 계열사 글로벌 경영 우수 사례 등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오 회장은 특강에서 “DGB는 ‘Digital & Global Banking Group’의 약자”라면서 DGB금융그룹이 앞으로 추진할 큰 틀의 방향을 ‘디지털화와 글로벌화’라고 선언했다.

이를 위해 DGB대구은행의 IM뱅크 어플리케이션을 전국 무대로 진출시키는 한 편, 종합 라이프서비스를 제공하는 ‘IM#(샵)’어플을 출시해 향후 그룹의 종합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지원 부문에 있어서는 진출국가에 대한 현지와 전략과 차별화된 디지털 전략을 강조하면서 우선적으로 현지화된 캄보디아 오프라인 모델이 디지털이 적용된 온라인 모델을 추가해 사업성을 검토할 계획을 설명했다.

특히 이 같은 실현을 위해 ‘빠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자에게는 기회가 될 것이며, 느리고 과거에 안주하는 자에게는 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조직의 리더인 임원진에게 ‘작은 것부터 모두가 다양한 1등을 만들어가자’고 격려했다.

경영 컨퍼런스 후에는 경상북도 독립운동기념관을 관람하며 독립선언문 낭독의 시간을 가지고 3·1운동, 대한민국 4·11임시정부 수립 100년을 기념해 나라 사랑 정신을 계승하는 한편, 남반고택과 석빙고 등 안동 일대 지역문화 코스를 탐방하며 안동 선비정신을 DGB化 하자는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김태오 회장은 “올곧은 정신으로 인격 완성을 위해 끊임없이 학문에 매진하고 덕을 쌓았던 선비정신을 본받아 DGB금융그룹도 100년 은행을 위한 임원진들의 다짐을 하는 자리였다. 일신우일신의 자세로 앞서 나가는 글로벌 금융그룹이 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