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경찰행정 특채반을 집중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학생들의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해 교내에서 경찰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교내 고시반으로는 경찰 단기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이 있으며, 전문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개인 수준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경찰 채용 개편안이 거론되면서 경찰 채용 시험 과목이 대대적으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서현전은 개편안이 시행되는 2022년 이전에 학생들이 경찰 공무원 시험에 최대한 합격할 수 있도록 경찰 행정 특채 준비반을 집중 운영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는 국내 2, 4년제 전문학교로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교내 경찰단기합격반에서 경찰 채용시험을 준비한 한 학생이 2018년도 3차 경찰시험에 합격하기도 했다.

학교 관계자는 “경찰행정 특채반의 학생들은 전임 교수진의 1:1 학습 컨설팅으로 부진한 과목에 대해 집중 교육받을 수 있으며, 학기·방학 중에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실력을 평가하고 있다. 또한 무도 특강, 경비지도사 자격증 특강 등을 통해 경찰 채용 시험 가산점도 함께 확보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