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연금수급 우대 전용 통장인  ‘JB리치100 연금우대 통장’ 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공적연금(국민연금, 공무원 연금 등)과 기타연금(기초연금, 주택연금 등)을 입금 받을 경우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개인 및 개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1인 1계좌 까지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 제한없이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금액 구간별 최저 연 0.10%(기본금리), 우대 조건을 충족 하였을 경우에는 최고 연 1.50%(기본금리포함)의 이율을 제공한다.

우대 조건으로는 거래일 전월 건당 20만원이상 연금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또는 거래일 전월말 ‘JB실버주택연금대출’ 을 보유 한 경우이다.

또 우대금리는 50만원 이하 일 경우 연 1.00%(기본금리포함), 50만원 초과 100만원 이하 일 경우에는 연 1.50%(기본금리포함), 100만원 초과 일 경우에는 연 0.10%(기본금리)의 이율이 적용된다.

이 밖에도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 및 당행 CD/ATM 영업시간외 현금인출수수료 면제, 당행 CD/ATM 타행이체수수료 면제, 타행 CD/ATM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납부자(타행)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SMS수수료 면제 등이 우대서비스로 제공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JB 리치100 연금우대 통장은 기대수명 상승 및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라 늘어나는 연금 수급 고객들의 자산형성 니즈에 부합하는 금융상품으로,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시니어 고객들이 이 상품을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