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경찰서. [뉴시스]
강남경찰서. [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서울 강남경찰서 소속 현직 경찰관이 사기 혐의를 받는 여성 사업가로부터 골프 접대 등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강남서 소속 A 경위를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 A 경위는 현재 대기발령 상태라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A 경위는 지난 2017년 사기 혐의로 조사를 받던 사업가 B씨로부터 골프장 회원권을 제공받고 수백만 원 상당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경찰 조사 결과 A 경위가 골프 접대를 받을 당시 동료 경찰관 3명도 함께 자리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경찰은 A 경위를 제외한 나머지 경찰관들은 뇌물 관련 혐의점이 없다고 판단해 이들을 참고인으로 조사했다. 같이 골프를 친 경찰관 3명은 강남서 소속은 아닌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 경위가 B씨를 조사하면서 생긴 친분을 바탕으로 골프장 회원권 등을 받았던 것으로 보고 있다. 이후 B씨는 서울경찰청 청문감사실에 이 사건을 제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지난 16A 경위의 주거지와 사무실, 차량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경찰은 압수한 자료를 분석하면서 관계자들에 대한 조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남서는 전직 경찰이며 이 경찰서 소속이기도 했던 강모씨가 지난달 구속되는 등 '버닝썬 게이트'로 촉발된 유착 의혹에도 휩싸여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