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익산 고봉석 기자] 익산시 보석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물 작품과 탄생석의 특별 전시회가 오는 20 일부터 23 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 개최는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지사장 신평섭 )가 주최하는 전라북도 관광홍보전의 일환으로 전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K-Style Hub 를 방문하는 국내 ·외 관광객에게 익산시의 매력적인 관광콘텐츠인 보석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역사적 , 예술적 작품성이 뛰어난 보석류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가된다 .
 
이에 따라 시는 보석류 홍보 및 관광 자원화 추진과 ‘보석과 관광의 도시 , 익산 ’을 적극 홍보할 계획 이다.
 
전시 품목으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익산의 미륵사지석탑 , 사리장엄 , 왕궁 리오층석탑 등 역사적 배경으로 백제 장인들의 예술적 혼과 정신이 깃든 보석 작품과 관광객들 에게 쉽게 보석에 대해 이해를 돕기 위한 다이아몬드 , 루비 , 에메랄드 등 12 개월 탄생석 과 원석 및 가공된 나석 등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자수정 , 오닉스 , 호안석 , 플로라이트 등 천연보석 재료 를 이용한 보석 팔찌 만들기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는 익산보석 홍보 및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사은품도 선착 순 50 명에게 전달해 예정이다.
 
정원섭 보석박물관장은 “이번 특별전시를 계기로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세계유산 도시를 홍 보하고 보석으로 유명한 익산시를 보다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