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 일자리‧혁신성장 지원 본격추진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경북SW융합진흥센터가 18일,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실에서 “2019년도 경북 SW융합진흥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경북SW융합진흥센터가 18일,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실에서 “2019년도 경북 SW융합진흥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경북SW융합진흥센터가 18일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실에서 “2019년도 경북 SW융합진흥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는 경북SW융합진흥센터에서 진행하는 지역특화산업분야 지원사업의 추진방향과 일정 등을 한자리에서 쉽게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이해를 높이고 사업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올해 경북SW융합클러스터사업, 지역SW기업성장지원사업, 대경권SW품질역량강화사업에서 약 30억원을 R&D기술개발, 마케팅, SW품질개선 등의 과제로 지역기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SW융합클러스터사업에서는 신제품 및 신기술 개발을 위한 R&D 과제 15개를 지원한다. 또한, 융합기술 확산을 위한 시제품제작, 해외 전시 박람회 및 바이어 연계도 함께 지원하며, 초기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멘토링 지원, 기반구축사업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SW기업성장지원사업은 지역 내 우수 ICT/SW 융합제품의 신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대경권 SW품질역량강화사업을 통해 SW품질 컨설팅, 인증획득 및 SW품질 전문인력 양성 등을 지원한다.

한편, 현장 1:1 상담회를 개최해 지원조건, 상세지원내용, 제제사항, 관련 규정 및 법률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등 기업의 실질적 참여 확대와 눈높이에 맞는 설명회가 되도록 노력했다.

포항테크노파크 이점식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ICT/SW기업들이 보다 많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찾기 바란다”며, “는 앞으로도 신성장 분야인 ICT/SW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역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경북 유일의 SW진흥기관으로서의 경북 내 SW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개발, 사업화 및 인력양성 등 다양한 지원들을 수행해 왔으며, 2019년 3월에는 경북 블록체인 거점센터를 개소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 포항지역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융합산업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