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최서율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동통신사·제조사 등으로 구성된 ‘5G 서비스 점검 민관합동 TF’가 운영된다.
         
19일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민관합동 TF는 5G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서비스 수신 가능범위(커버리지) 확대, 끊김 현상 등 기술적 문제 해결 등을 논의하고 주요 내용을 공개해 대국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민관합동 TF 회의는 4월 23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앞으로 매주 회의를 갖고 5G 서비스 관련 현안을 점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민들이 5G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을 조속히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정부-이동통신사-제조사간 정보를 공유하고 기술적 대안을 마련해 현장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병행해 과기정통부는 매일 5G 서비스 관련 ‘부내 일일점검회의’를 개최해 품질개선 정도, 민원 추이 등을 점검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즉시 대응할 계획이다.   

장석영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정부는 5G 서비스 상용화 초기 과정에서 국민이 느끼는 여러 불편에 대해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TF운영을 통해 정부와 이동통신사 및 제조사 등의 역량을 총 결집해 5G 서비스를 최대한 조속히 안정화하고 이를 통해 국민에게 최고 품질의 5G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