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 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프랑스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랑스 디저트 전문 교육을 실시해 화제다.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호텔 베이커리 분야를 주도해 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타 제과제빵학과 대학과 달리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히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이주영 교수, 프랑스 리옹제과학교 출신의 하형수 교수가 수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프랑스 유학파 교수진들의 1:1 지도를 받게 된다.

이 학교는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한다. 호텔제과제빵전공·빠띠시에전공 학생들은 교내에 마련되어있는 제과제빵 실습실 및 실습 기구들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실습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서현전의 호텔제과제빵전공·빠띠시에전공은 매년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유명제과학교인 벨루이 꽁세이(ECOLE CONSEIL BELLOUET)에서 최고제과전문가 연수 과정을 진행해 전문 프랑스 디저트 기술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학교 관계자는 “디저트의 본 고장이라 불리는 파리에서 정통 제과제빵 기술을 습득한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빠띠시에전공 학생들은 프랑스 해외연수를 통해 전문 파티시에로 한층 성장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 학교는 학생들의 차별화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3master 과정(빵공예, 설탕공예, 초콜릿공예)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제과제빵 경연대회 참가를 적극 지원하며 대회 전담반을 운영 중이다.

실제 서현전 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특급호텔 및 베이커리, 외식업체 등 다양한 현장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